방문자 지원자 재학생 졸업생 교수님 교직원
0번블럭
언어를 넘어 세계로
Busan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13번블럭
스페인어과 Caden 교수 "당신의 노력을 존중하라. 당신 자신을 존중하라. 자존감은 자제력을 낳는다. 이 둘을 모두 겸비하면, 진정한 힘을 갖게 된다." "Respect your efforts, respect yourself. Self-respect leads to self-discipline. When you have both firmly under your belt, that's real power." Read more
빅데이터학과 홍길동 교수 빅데이터를 이해한다면 현재 일어나는 IoT와 AI 비즈니스를 리드하는 원리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주문이 들어오기 전에 배송할 상품이 먼저 출발을 하고 노선이 정해지지 않은 버스가 정류장에 오지도 않은 승객을 향해 움직입니다. Read more
나라폰 찬오차 태국 총리 부인, 부산외대에서 학생들과 간담회 가져 태국 나라폰 찬오차(Naraporn Chan-O-cha) 총리 부인이 남산동 캠퍼스 트리니티 홀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태국어 전공 수업에 참관하여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나라폰 찬오차 태국 총리 부인은 간담회 진행 전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우리대학교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특히 “태국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졸업생 영상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다. Read more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독점적 영향력을 갖는 태국 산업 가벼운 생필품은 물론 제약/유통/식품 등 거의 대부분의 분야에서 인근 국가들(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이 태국 제품에 의존적인 상태로 인근 국가의 성장이 곧 태국경제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구조 Read more
12번블럭
BUFS 글로벌 캠퍼스
캠퍼스안에 세계가 있고 세계인과 함께하는 BUFS의 글로벌한 이야기

2022 FIATA 부산 세계총회 조직위원회와 MOU 체결

우리대학교는 2022 FIATA 부산 세계총회 조직위원회와 창의적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의 투야(Tuya), 구글을 일어내고 IoT 플랫폼 생태계 독주 세계의 공장에서 바로 디지털 생태계의 지배자로 변신하고 있는 중국. 15조의 중국인과 50조의 중국시장을 무기로 하는 중국의 새로운 도전은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에서 경쟁력과 경험이 있지만 작은 시장의 한계로 생태계의 패권을 갖지 못했던 한국에게는 새로운 기회
2021 QS아시아대학평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 선정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S가 발표한 '2021 QS아시아대학평가에서 부산외대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에 올랐다. 우리대학교는 해외파견 교환학생 비율(47위), 외국인 교수비율(48위)등 국제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교원 박사 소지자 비율에서도 전년도에 비해 4배 이상 향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국제교류 프로그램 우리 대학과 외국 대학 간의 복수학위 협정에 따라 우리 대학에서 원칙상 2년, 외국 교류대학에서 원칙상 2년을 수학한 후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양 대학에서 학위를 받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하이브리드형 융합교육 '국제 전문인력 양성 국책 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지금까지 지중해지역원, 중남미지역원, 동남아지역원(아세안연구원) 등이 인문한국(HK) 사업 연구소로 선정되어 국내 최고의 외국어 교육역량을 보유하고 지역학 연구를 선도해 왔습니다.
10번블럭
Why BUFS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
탄뎀(Tandem) 교육
교실 탄뎀으로 시작된 탄뎀 프로그램을 기숙 탄뎀, 탄뎀존, 탄뎀 학습공동체 등 학습자 요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산외대, CAMPUS Asia-AIMS 2주기 사업 대학 선정
우리대학교는 한·아세안 지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CAMPUS Asia-AIMS 2주기 계속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어 2021년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교육부 지원을 받아 한국과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잇는 지역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우리 대학의 지역·통상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한국과 인도네시아어의 언어, 문화, 지역, 통상 등을 포함한 융·복합 교육을 양국 간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지역·통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 QS아시아대학평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 선정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S가 발표한 '2021 QS아시아대학평가에서 부산외대가 부산지역 사립대학 1위에 올랐다. 우리대학교는 해외파견 교환학생 비율(47위), 외국인 교수비율(48위)등 국제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외에도 교원 박사 소지자 비율에서도 전년도에 비해 4배 이상 향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11번블럭
대학·학부 소식
임시게시판
2021 자이툰 연극특강
'극단 밖'에 소속된 홍승이 배우께서 아랍어 원어 연극동아리 자이툰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극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임시게시판
2021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SHOW 페스티벌 공연
2021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SHOW 페스티벌이 이틀간 개최되었고, 우리학과 학생들도 글로벌 패션쇼에 아랍전통의상을 입고 참가하였습니다.
임시게시판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1등 수상
(주)한국-아랍 소사이어티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주최한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리과 18학번 김보석학생이 속한 카루(KALU)팀이 아이디어 부문에서 1등을 수상했습니다.
임시게시판
2021 주한 리비아 대사대리 초청 강연회
호사메딘 엘나엘리(Hosameddin M.M Elnaeli) 주한 리비아 대사대리께서 '아랍어의 가치, 향후 유용성과 이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셨습니다.
임시게시판
2021 한글 아랍어 페르시아어 캘리그라피 교류 전시회
우리 아랍학과와 부산외국어대학교 지중해지역원, 한글손글디자인협회, 이슬람-지중해 연구센터, 지중해인문학센터의 주관으로 리 갤러리(서면 영광도서 8층)에서 2021 한글 아랍어 페르시아어 캘리그라피 교류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임시게시판
2020 특전사 캠프
특수외국어 국외연수대체 국내캠프 '2020 특전사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지문화를 최대한 구현하기 위하여 주제별, 상황별 위주의 단기 집중 언어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업 시간에 다룬 주제를 바탕으로 조별로 롤플레잉 영상을 촬영하고 우수팀을 시상하였습니다.
임시게시판
2019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진로체험 프로그램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아랍어과 학생들과 함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모나파루끄 교수님의 강연과 아랍지역학과 재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시게시판
2018 청소년 일일학교 '아랍! 아는 만큼 즐긴다'
울산외국어고등학교 아랍어 전공 학생들을 우리대학으로 초청해 아랍어와 아랍 및 이슬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아랍! 아는 만큼 즐긴다'를 주제로 청소년 일일 학교를 개최했습니다.
임시게시판
[Main_TV]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새내기들의 학교생활 V-log
#부산외국어대학교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마인티비
[IND/KOR]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새내기들의 학교생활 V-log💌
| INDONESIAN AND MALAY STUDIES murid baru |
임시게시판
특강
임시게시판
2019 아랍어 경시대회 시상식
지난 21일 아랍지역학과 과밤행사에서 열린 아랍어 경시대회 참가학생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임시게시판
2019 아랍어 경시대회
아랍지역학과 과밤행사 1부에서는 특수외국어사업팀과 함께하는 아랍어경시대회가 진행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말하기대회에 참여하여 훌륭한 아랍어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임시게시판
2019 제2회 지중해지역원 초청강연회
튀니지 마누바대학의 페이잘 쉐리프 교수님이 '지중해지역과 아프리카에서 튀니지의 역할 : 아랍혁명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임시게시판
2018 전국 아랍어과 대동제
조선대학교에서 전국에 있는 모든 아랍어과 학교들이 모여 '아라비안 나이트 문화 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임시게시판
2018 아랍어 경시대회
아랍어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동기 부여, 아랍어 학습 의욕 고취, 아랍어에 대한 관심 증대를 목적으로 아랍어 경시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4번블럭
대학 사람들의 이야기
대학 사람들의 이야기대학 사람들의 이야기대학 사람들의 이야기대학 사람들의 이야기
이탈리아어과 Beatrice 교수
.. 알면 알 수록 끝 없는 깊이가 있는 이탈이아의 역사와 문화 · 예술 ★다방 말고 진짜 이탈리아산 커피와 함께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
read more
태국어과 학과장 옹지인 교수
... 진출해 태국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태국의 정부기관, 공기업은 물론이고 삼성, LG, CJ, 네이버, 카카오, LINE 등을 비롯한 대기업과 이들 ...
>
read more
빅데이터학과 홍길동 교수
빅데이터를 이해한다면 현재 일어나는 IoT와 AI 비즈니스를 리드하는 원리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주문이 들어오기 전에 배송할 상품이 먼저 출발을 하고 노선이 정해지지 않은 버스가 정류장에 오지도 않은 승객을 향해 움직입니다.
>
read more
특색 있는 전공 행사
매년 10월 셋째 주에는 이탈리아 문화원이 설치된 모든 나라와 도시에서 동시에 “이탈리아 언어주간”( La Settimana della Lingua Italiana) 행사가 열리는데, 이때는 학생들이 이탈리아 문화원에서 매년 주어지는 주제를 놓고 이탈리아어로 발표를 하여, 1등한 학생에게는 이탈리아 국영항공사인 알리탈리아(Alitalia)에서 후원하는 이탈리아 왕복 항공권을 받을 수 있으며, 2등부터는 이탈리아 현지 학교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
read more
Roberto Mancini 교수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
read more
24번블럭
HTML블럭 테스트
HTML블럭 테스트

 




마지막으로, 본 학과는 컴퓨터공학의 학문발전 추세에 적극 대처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공학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컴퓨터공학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트랙의 복수전공을 지원하고 대학원과 연계된 심화된 전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